오늘의 주요뉴스
일반
가안건축(KAAN) 이색적인 주택, 내집은 내가짓는다. DIY형 돔하우스 출시!


누구나 한번쯤은 자기만의 세컨하우스를 로망한다. 지방 한적한 곳의 자기만의 전원주택, 또는 별장이나 펜션을 많이 선호한다. 때문에 최근은 정년퇴직 후 귀농하려고 하는 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많은 사람들이 농가주택이나 노후를 위한 펜션을 많이 구상하고 있지만 사실 건축비용도 만만찮고 건축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그러나 이제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지오데식 돔하우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DIY시공이 가능하도록 칸돔하우스에서는 지오데식 돔 구조체를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돔하우스라면 생소할 수 있는 건축물일 수도 있다. 돔하우스는 최근 방송사 사이에서 극찬을 받아 각 방송국에서 여러차례 방영이 나간 건축물이 바로 지오데식 돔하우스다.

칸돔하우스는 매월 1회 예비 건축주들을 위해 2박 3일 코스로 돔건축 교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2박 3일간 돔건축 이론교육 및 현장체험을 통하여 DIY 돔건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DIY뿐만 아니라 예비 건축주가 시공을 의뢰할 경우 반축시공 또는 기초부터 마감까지 완공형태로 희망하는대로 시공의뢰를 할 수 있으며, 칸돔하우스에서는 예비 건축주가 DIY 시공www.kaan.kr할 경우 필요시 돔건축전문가 파견도 가능하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돔하우스 돔주택 뿐만 아니라 강당이나 도서관, 식물원 등 상업용으로도 건축주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 지오데식 돔은 반구형으로 된 지붕의 형태로 구조적으로 매우 안전하고 내구성이 튼튼하여 강한 바람이나 지진에 매우 강한 건축 구조물이다.

최근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일본에서도 지오데식 돔하우스 및 돔텐트 수출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문의 : 1566-0416
사이트 : www.kaan.kr
담당자 : 이창훈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경향신문 & 경향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